H > 홍보센터 > 언론기사

IR/PR Center

언론기사

인포마크, AI 사업 다각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포마크 작성일19-07-25 12:11 조회10,251회 댓글0건

본문


6bc1ca70f5f4cb4af19414fefd09cce6_1564024 

인포마크가 개발중인 대화형 어린이 영어학습  AI 스피커

 


AI 스피커 라인업 확대 및 공급처 다변화 

- AI 스피커와 인공지능 기술 활용한 어린이 영어 스피킹 학습 플랫폼 연내 런칭 예정 

 

4차 산업혁명 융합기술 전문기업 인포마크(175140, 대표 : 최혁) AI 사업 다각화를 추진 중이다.


인포마크는 2017년 하반기부터 네이버에 클로바 AI 스피커 시리즈를 공급하는 등 AI 스피커 개발 및 제조의 대표적인 회사 중 하나이다.


제품으로는 클로바 프렌즈 프렌즈 미니언즈 프렌즈 미니 도라에몽 에디션 클로바 ON+을 출시했으며최근에는 스플레이가 장착된 클로바 데스크 홀로그램 AI 어벤져스 스피커를 공급하면서 AI 스피커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인포마크는 공급처의 다변화를 통해 다시 한번 AI스피커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지금까지는 네이버, 라인재팬, LGU+에 AI 스피커를 공급해 왔으며, 7월부터는 KT기가지니 LTE 2’ 공급을 시작했으며, 7월 말에는 리얼클래스로 유명한 어학교육 서비스 기업인 퀄슨에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AI 스피커를 공급할 예정이다.

 

인포마크는 AI 디바이스 개발 노하우에 서비스를 융합한 플랫폼 사업도 활발하게  진행중이다. AI 챗봇 기술을 활용한 어린이 영어 스피킹 학습 플랫폼을 연내 런칭할 계획이다.

 

이 플랫폼은 기존의 보고 듣는 일방향 영어 교육이 아닌,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AI스피커를 이용해 대화형 영어 학습을 진행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인포마크는 어학 학습 전용 AI 스피커 챗봇 알고리즘 교육 콘텐츠 등을 독자적으로 개발 중이며, 콘텐츠 개발()가 저작도구를 통해 AI 챗봇 기반 스피킹 학습 콘텐츠를 만들어 참여할 수 있는 플랫폼 형태로 설계하여 새로운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챗봇은 문자 또는 음성으로 대화하는 기능이 있는 컴퓨터 프로그램 또는 인공지능을 의미한다.

 

최혁 대표는 인포마크는 키즈폰 국내 최대 시장점유율을 갖고 있어 타깃층에 대한 이해가 높고, 2016년부터 코딩 및 4차 산업혁명 관련 에듀테크 사업을 진행해 오면서 AI 스피커를 활용한 어린이 영어교육 서비스 사업에 대한 경쟁력을 키워왔다라며, “어린이 어학 교육 서비스에 AI 기술을 융합해 새로운 교육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매일경제] 인포마크, KT에 기가지니 LTE 2 납품 시작... AI 사업 다각화 추진 중  [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